정보

로보락 레이저 센서 오류 대처 방법

슬기로운공책 2025. 4. 8. 22:05

로보락을 2023년 11월에 구매하여 1년 4개월간 사용 중입니다.

주로 집에 사람이 없는 낮에 바닥청소를 담당합니다.

 

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작동을 안 하네요.

 

로보락 앱에서도 로보락 청소기에서도 "레이저장치 오류"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.

 

레이저장치를 돌려서 레이저장치가 걸리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.

라고 메시지도 나옵니다.

 

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~

 

  • 기기가 작동될 때 청소기 상단의 LDS센서가 회전하는지 확인해주세요.
  • 센서는 기기의 맨 위에 장착되어 있습니다.

 

  • LDS 센서가 회전하지 않는 경우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 후에 펜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10회 이상 회전시켜 센서가 돌아가는지 확인해 주세요.

 

  • 집에 모나미 볼펜 한 개씩은 가지고 계시죠? ^^

 

  • 위 짤과 같이 LSD 센서를 반복해서 돌려주세요~
  • 좌로 굴러 10회~ 우로 굴러 10회~ ^^

 

  • 센서를 충분히 회전시키고 청소기를 재부팅 한 후 오류 알림 없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.

재부팅 후~

자 이제 작동이 되시나요?

 

그래도 작동이 안 되신다면 아래에 로보락 A/S 신청 방법으로 이동하세요~^^

https://blog.naver.com/ch2yong/223557127611

 

로보락 S8 Pro Ultra A/S 신청 방법

#로보락 #AS #내부오류해결 #수리서비스 #S8PROULTRA #내부오류발생 #104오류 #메인브러시개방...

blog.naver.com

 

추가로 로보락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~

*공장초기화 방법

a. 홈 아이콘 버튼(충전버튼)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상단 덮개를 개방한 후 핀을 사용하여 Wi-Fi LED옆의 RESET버튼을 2초간 눌러주세요.

b. "초기 버전 복원 중"이라는 안내가 들릴 때까지 홈 아이콘 버튼은 누른 채로 기다려주세요.

c. 복원 중 이라는 안내가 들리면 홈 아이콘 버튼에서 손을 떼어 주세요.

d. 공장초기화는 약 3~5분 가량 소요됩니다.

공장초기화 시에는 와이파이 연결이 해제되고 지도를 포함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.